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넷플릭스 미드 더 겟 다운(The Get Down) 재능활용의 좋은예와 나쁘지않아쁜예
    카테고리 없음 2020. 3. 7. 05:45



    >


    1970년대 후반, 뉴욕은 이미 세계적 대도시가 되었지만, 사우스 브롱크스는 그렇지 못했어요. 가난한 이민의 기반인 브롱크스는 열악한 생활 환경으로도 모자라 끊깁니다.없이 화제가 이어지는 건물로 폐허나 다름없었다. 입실 니다데료으로 수익을 얻을 수 없는 건물주들이 브롱크스 지역에 거주하는 어려운 10대 소년들을 유혹하고 보험금을 노린 방화를 사주하고 불안한 삶이 지속될 뻔했다.넷플릭스 오리지널 미드 더 겟 다운은 특히 탈출구라고는 생각되지 않는 뉴욕 브롱크스에서 작은 music에 대한 열정으로 비상구에 도전하는 젊은 청춘들의 모습을 그린 드라마였다. "소울 music"을 소재로 하는 드라마답게, 드라마의 80%는 서울이나 디스코, 힙합 등 다양한 색깔의"소울 music"이 리드된다.


    >


    영화 물랑 루즈에서 하나 800년대 후반 파리 물랑 루쥬울 화려하게 재현한 바즐 보 감독이 제작에 참여했다고 말했을 때 드라마 전체적인 윤곽이 상상된 '더 겟다웅'은 시작부터 예상을 벗어나지 않는다. 바즐 보 감독은 90분에 이르는 한가지 이야기를 직접 연출을 맡기도 했습니다. 클럽 댄스 장면에 이어 벌어지는 총격전은 이 드라마가 눈요기만 확신하도록 보장하겠다는 다짐을 보는 듯했습니다.


    >


    화려한 비주얼에 비해 스토리는 소박한 편이었다. 고등학교를 갓 졸업한 청춘들 그중 학창시절부터 남다른 글솜씨를 지녔다는 소리에도 소심한 성격의 에제키엘과, 보수적인 집안 분위기에도 music에 대한 열정을 버리지 않는 마일린, 두 사람이 중심이 되어 각자 그리는 음악에 도전하며 사랑에 빠지는 스토리였다.거기에 양념처럼 당시 지배적인 인종차별과 빈곤의 정치사회적 의문도 곁들여져 있다.


    >


    아직 힙합이 대중화되기 전의 흑인용 소리악은 역시 서울을 기반으로 한 소리악이 대세였다. 남다른 성량으로 아버지가 목사를 하고 있는 교회 성가대에서 실력을 자랑했던 메하나린은 유명한 가수가 되어 브롱크스를 벗는 게 꿈이에요. 오랜 친구 에제키엘의 구애에도 쉽게 이겨낼 수 없을 것 같던 메하나린이 마음먹은 대로 착한 연인이 되어 신기하기는 했지만. 그게 캐릭터의 한계이기도 했다.기존의 보수적인 가치관에 맞서 성공하겠다는 의지보다는 기존의 가치를 훼손하지 않는 선에서 성공의 꿈을 이루는 캐릭터입니다. 그녀의 꿈을 극구 반대하는 목사, 아빠를 만족시키는 방법으로 가수의 꿈을 실현하게 된다.개인적으로 걸크러쉬 캐릭터를 선호하기 때문에 음악을 잘하는 스토리로는 낯익은 캐릭터를 답습하는 메하나린의 모습은 아쉬움이 남는다.


    우여곡절 끝에 탄생한 1노래. 성가대 감정 넘치는 원곡보다 경쾌한 리듬으로 믹싱된 후자를 더 좋아한다.


    >


    래퍼는 노래하는 시인이라는 사실을 새삼 느끼게 하는 에제키엘. 당시의 감성으로 메하나린을 향한 구애기의 시는 섬뜩했지만, 아무런 꿈도 없이 오늘의 시각을 의미 없이 보내던 에제키엘의 변화는 관심사다.아내 썰매에는 짝사랑의 열매를 맺는 데만 관심을 가졌던 에제키엘은 DJ를 꿈꾸는 소만과인 새로운 소리의 악세계를 경험하면서 서서히 주체적인 정체성을 찾아간다. 그의 변화는 서서히 진행되지만 인종차별이 만연했던 시대를 돌파할 수 있는 현실적 대안이기도 하다.메하나린에게 소리악은 가장 능숙하고 현실에서 탈출할 수 있는 로역사와 같은 희망인 데 반해 에제키엘에게 소리악은 스스로 자립하고 주체성을 갖게 하는 기폭제였다. 그래서 메하나린은 여전히 과인의 울타리 안에서 에제키엘을 바라보기를 원하고, 에제키엘은 세상에서 과인과 연인의 꿈을 지지하며 과인이 그리는 세계에 과인아행한다.


    >


    어쨌든 주사위는 던져졌다. 요점 1인산의 소움액은 우연한 기회에 클럽을 덮치고 제1최근 메이저에 진입하는 1이 남았다. 여기에서부터 본격적인 전쟁이 시작될 수 있지만, 요점 1링에겡 가장 큰 장점인 귀여운 희망의 이미지가 있다.


    >


    파트원 마지막 에피소드를 장식한 에제키엘과 DJ 샤오, 친구들이 의기투합한 DJ 대결은 다소 채워지지 않은 스토리에도 이 드라마를 왜 봐야 하는지 충분히 알 수 있을 것이다. 그들의 sound악이 더 좋은 이유는 sound악재능으로 인생에 올인하고 맹목적으로 달려드는 것보다 그들이 한 단계 더 본인이 되는 데 윤활제 같은 역할을 하기 때문이다. 앞으로 스토리가 어떻게 흘러갈지 모르지만 재능을 무분별하게 낭비하기보다는 오랜 친구처럼 아무렇지도 않게 본인 옆에 둔 부분이 좋다.


    >


    윌 스미스의 아들이 이렇게 컸다니. 하나 등장부터 이상한 놈으로 나온 디지. 인종과 성별을 뛰어넘어 토르와 잘 되면 안 되나? 아무튼 시각적인 소음악의 시대 구분이 모호하긴 하지만 귀에 착착 스며드는 소음악과 꽤 공들인 비주얼로도 충분히 눈이 즐거운 드라마 더 겟다운 곳곳의 후기였다.


    댓글

Designed by Tistory.